본문 바로가기
코인/치아코인(XCH)

치아코인(XCH) 128 램 컴퓨터에서 GPU 플로팅 가능

by grammer2 2023. 10. 9.
반응형

치아코인 플로팅 하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NVMe를 사용하여 플로팅하는 방법이었습니다.

 

NVMe는 쓰고 읽기를 많이 하면 수명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어서 치아코인 플로팅으로 NVMe를 사용하는 것은 일정 기간만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치아코인 2.1.0 버전에서는 GPU를 사용하여 플로팅 하는 방법이 추가되어 발표되었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GPU를 사용하여 플로팅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의 GPU 플로팅 방법은 램이 256GB 이상 가능한 시스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그림의 떡이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구입해서 플로팅 할 만큼의 하드디스크 용량이 넉넉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그동안 저는 NVMe 저장장치를 사용한 플로팅 방법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된 치아코인 2.1.0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GPU 플로팅 방법은 램이 128GB 장착이 가능한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보통의 메인보드에서는 64GB의 램 사용이 최대이지만, 몇 가지 좋은 메인보드들 중에서는 128GB 램도 장착이 가능한 보드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메인보드는 제가 갖고 있는 메인보드들 중 하나입니다.

 

ASUS ROG STRIX B450-F GAMING II STCOM

메모리 슬롯이 4개이고 메모리 용량은 최대 128GB까지 가능한 메인보드입니다.

 

예전에 산 것이라서 지금은 단종이 된 제품이네요.

 

 

 

다나와에서 램(DDR4) 32GB 가격을 조사

 

가장 저렴한 것은 65,090원 짜리도 보이네요.

 

눈에 익숙한 브랜드 중에서 저렴한 것으로 TeamGroup DDR4-3200 Elite 램으로 67,470원짜리가 눈에 들어옵니다.

 

램을 구입해서 저도 GPU 플로팅 시스템을 구축해 보아야겠습니다.

 

 

 

플로팅 속도가 얼마나 단축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플로팅 압축을 사용할 수 있어서 채굴 효율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니 매우 궁금한 플로팅 방법입니다.

 

다음번에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GPU 플로팅을 하는 방법과 장단점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