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알레오코인(Aleo) 인센티브 기간 동안의 토큰 보상

by grammer2 2022. 12. 16.
반응형

 

테스트넷3 인센티브 킥오프

 

인센티브화 된 테스트넷 출시 - Provers

 

오늘 우리는 테스트넷3에 대한 인센티브의 시작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를 통해 Aleo 메인 넷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프라이빗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을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테스트 넷 3은 테스트 넷 2에서 크게 발전했습니다. 첫째, 지분 증명 합의 알고리즘(DiemBFT 기반)과 증명자를 위한 작업 기반 보상 체계를 결합한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인 AleoBFT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AleoBF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초기 부분은 특히 증명자에게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AleoBFT에서 증명자의 역할

증명자는 무엇입니까?  영지식(zero-knowledge) 암호화에서는 두 개의 상호 작용하는 당사자가 있습니다. 즉, 암호화 증명을 생성하는 증명자와 내용에 대한 지식 없이 증명이 올바른지 확인하는 검증자입니다. 자산을 송수신하거나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하려면 사용자가 영지식 증명을 생성해야 합니다. 일부 사용 사례의 경우 일부 사용자가 증명 생성 프로세스를 일부 타자 증명 서비스에 아웃 소싱할 수 있습니다.

 

StarkNet과 같은 다른 네트워크에서와 같이 아웃소싱 증거 생성은 우리 네트워크에서 필수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Aleo에 출현하는 증명자 생태계를 기대합니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당사자를 선택하는 측면에서 사용자 선택을 극대화한다는 것입니다.

 

Aleo 네트워크는 이 생태계를 부트스트랩하기 위해 프로토콜에서 직접 증명자를 보상합니다. AleoBFT에서 증명자는 원래 PoSW 합의 알고리즘과 같은 증명 생성에 대한 코인베이스 보상의 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Testnet2에서 증명이 작동하는 방식과 두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증명자는 블록을 생성하지 않지만 각 블록에서 코인베이스 보상의 일부를 얻습니다.
  2. 코인베이스 보상은 승자독식이 아닙니다. 최소 난이도 목표 이상의 주어진 블록에 대한 솔류션을 제공한 모든 증명자는 보상의 비율에 비례하는 부분을 받습니다.

 

AleoBFT 프로토콜은 ASERT 난이도 조정알고리즘(Testnet2와 동일)의 변형을 사용하여 증명 대상과 코인베이스 대상의 두 가지 값을 계산합니다. 증명 대상의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증명 솔루션이 허용됩니다. 증명자 솔루션의 합계가 코인베이스 목표보다 크면 코인베이스 보상은 유효한 솔루션을 비율에 따라 기여한 증명자 간에 공유됩니다. 따라서 AleoBFT 증명자 경제학은 기존 작업 증명 네트워크의 마이닝 풀과 유사합니다.

 

확실한 예로서 엘리스, 밥, 찰리라는 세 명의 증명자를 상상해 봅시다. 코인베이스 목표가 1024이고 증명 목표가 8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15초 동안 하나의 블록이 생성되는 것을 상상해 봅시다.

 

  • 앨리스는 총 점수 640(전체의 62.5%)에 대해 적어도 증명 대상 값인 8인 80개의 PoSW 증명을 계산 및 제출합니다.
  • 밥은 총 점수 256(전체의 25%)에 대해 적어도 증명 목표 값 8인 32개의 PoSW 증명을 계산합니다.
  • 찰리는 총 점수 128(전체의 12.5%)에 대해 적어도 증명 목표 값 8인 16개의 PoSW 증명을 계산합니다.

 

앨리스, 밥, 찰리는 각각 해당 블록에 대한 코인베이스 보상의 비례 비율(각각 62.5%, 25%, 12.5%)을 받습니다.

 

블록 보상 계산

다음 공식에 따라 코인베이스 보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R_coinbase = max(0, H_Y10 - H) * R_anchor * 2 ^ (-1 * (D-B) / B)

 

R_anchor = 앵커 보상.

 

H_Y10 = 10년차 앵커 블록 높이.

 

H = 현재 블록 높이.

 

D = 이전 블록 이후 경과된 시간.

 

B = 앵커 블록 시간.

 

따라서 초기 Aleo 토큰 공급은 약 10년 동안 코인베이스 보상을 통해 확장될 것이며 해당 기간 동안 블록별로 선형적으로 감소할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메인넷 토크 노믹스 블로그 게시물을 곧 더 자세한 내용과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동일한 방출 곡선은 2022년 11월 6일에 제네시스 블록이 생성되는 테스트넷3 동안 유효합니다. 인센티브 기간이 시작될 때 네트워크를 재설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블록 보상은 인센티브 기간 시작 시 네트워크 높이를 기준으로 인센티브 기간 동안 계산됩니다.

 

인센티브 기간 동안의 토큰 보상

이전 블로그 게시물에서 언급했듯이 Testnet3 인센티브를 위해 2,500만 알레오(Aleo) 크레딧을 할당했습니다. Prover 인센티브는 30% 또는 750만 크레딧을 차지합니다.

 

증명자 인센티브 기간 동안 획득한 크레딧은 메인넷 출시 시 5:1의 비율로 알레오(Aleo)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즉, 증명자 인센티브 기간 동안 획득한 5개의 Aleo 크레딧은 메인넷에서 단일 알레오(Aleo)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증명자 인센티브 기간은 2022년 12월 2일 0000 UTC부터 2023년 1월 26일 2359 UTC까지 또는 네트워크가 750만 크레딧을 방출할 때까지(둘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실행됩니다.

 

8주 기간이 경과하고 방출된 크레딧이 750만 개 미만인 경우 알레오(Aleo) 팀은 나머지 크레딧을 할당하는 방법에 대한 재량권을 갖습니다. 시작 날짜 이전에 증명자 노드를 실행 중이고 제공된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노드를 재 설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습니다.

 

결론

알레오(Aleo) 팀은 인센티브 기간 동안 증명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을 속이려는 사람을 식별할 것입니다. 공지 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Aleo 팀은 어떤 이유로든 개인에게 보상을 보류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크레딧은 메인넷 출시 시점에 배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오 메인넷의 서비스에 대한 지불 메커니즘으로 사용됩니다. 그들은 투자나 투자 수단이 아니며 그렇게 취급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의 가치는 단순히 메인넷 기능에 대한 유틸리티에 있습니다. 보상을 청구함으로써 귀하는 다음을 진술, 보증 및 인정합니다.

 

  • 알레오 크레딧을 취득하지 않고 알레오 크레딧 보유자로서 경제적 이익이나 이익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 어떤 식으로든 알레오 또는 그 직원이나 대리인에게 의존하지 않습니다.
  • 알레오 크레딧을 소유한다는 이유로 알레오 지분 또는 기타 소유 지분을 취득하지 않습니다.
  • 알레오 크레딧을 경제적 이익이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또는 기회로 허위 진술하지 않습니다.

 

테스트넷2와 마찬가지로 이 공개 테스트넷의 목적은 가능한 한 현실적인 설정에서 블록체인의 기술 아키텍처와 보안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알레오는 이미 여러 보안 감사를 거쳤지만 탈중화된 합의가 작동하도록 만드는 것의 상당 부분은 본질적인 경제적 인센티브를 통해서라고 생각합니다.

 

< 개인 생각 >

알레오 코인이 삼성전자에서 투자한 코인이라고 해서 요즘 인기가 있는 코인인 것 같습니다.

 

채굴 빙하기에 어떤 코인을 채굴해야 할지 주저하고 있는 시기에 알레오 코인의 등장은 가뭄에 단비 같은 느낌의 코인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메인넷이 출시 전이라서 예측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불안한 만큼 수익률도 올라갈 것이라는 추측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항상 고위험 고수익이니까요.)

 

추측성 기사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스트넷에서 채굴한 코인을 5:1의 비율로 메인넷에서 코인으로 보상해 준다고 하니 예측이 가능하고 채산성 계산도 비교적 정확할 것 같아서 채굴해도 좋을 것 같은 코인입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현재 거래소에 상장되서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하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예전에 이더리움 하드 포크 할 때 이더리움 포크 코인은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부터 거래소에서 상장돼서 거래되던 전례가 있는데 알레오 코인도 이와 비슷한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거래소에 상장되어서 현재 거래되고 있는 알레오 코인의 가격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알레오 코인의 정보가 여러 채굴자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https://www.aleo.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