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채굴

파이코인 채굴 및 거래소 상장 가격 알아보기 ( 추천인 코드 : cheese120 )

by grammer2 2023. 1. 9.
반응형

요즘 파이코인이 유명한가 봅니다.

 

어제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파이코인 상장 가격이 엄청나다며 파이코인 채굴 안 하면 벼락거지가 될 것 같은 느낌의 영상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추천되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파이코인 추천인 코드 : cheese120

 

파이 코인(Pi Network) 거래소 가격

코인마캣에서 파이코인 가격이 87.1달러입니다.

 

코인 순위는 2628위이고, 파이코인 공식 홈페이지는 minepi.com입니다.

 

코인마켓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경고문구가 있습니다.

 

Pi Network의 합법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보고서가 있습니다. 메인넷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며 특정 거래소에 대해 아래에 표시된 가격은 차용증의 가치를 반영하며 거래소 간 양도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여기 와 DYOR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몇몇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지만, 아직까지 메인넷이 출시되지 않아서 거래소와 코인 송금이 불가능하다는 경고문구입니다.

 

파이코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공식적으로 상장된 코인은 아니고, 거래소가 임의로 상장했다는 식의 문구가 있으니 꼭 살펴보시고 거래하시면 좋겠습니다.

 

보통은 코인 쪽에서 거래소에 상장을 의뢰하는 것이 일반적일 텐데, 파이코인은 반대로 거래소에서 먼저 상장하고 코인 쪽에 부탁을 하는 모양이라서 좀 특이했습니다.(그만큼 파이코인이 좋다는 뜻일까요?)

 

파이코인 한 달 차트

최고 300달러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87달러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이코인 거래소

 

파이코인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oubi, BitMart, Hotcoin Global, Biconomy Exchange, XT.COM, SuperEx 입니다.

벌써 여러 곳의 거래소에서 상장이 되어있네요.

 

 

파이코인 채굴 방법

 

파이코인 채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가입하면서 화면을 캡쳐하여 기록하였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파이코인이라고 검색을 하면 "Pi Network"이라는 앱이 나오는데, Pi Network 앱을 설치해 줍니다.

 

벌써 5000만 회 이상 다운로드가 되었다고 하네요.

 

 

2. 설치가 완료되고 로딩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Cryptocurrency mining made easy라고 하면서 회원 가입을 페이스북으로 할지, 핸드폰 번호로 할지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페이스북 아이디가 없어서 핸드폰 번호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오늘도 이 세상에 제 핸드폰 번호를 뿌립니다. 스팸 문자가 더 오는 건 아닐지 걱정도 되네요.)

 

4. 국가는 South Korea(+82)로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는 맨 앞에 0을 빼고 입력을 했습니다.

 

국제적으로 핸드폰 번호를 국가코드와 함께 입력할 때 82-10-0000-0000 이런 식으로 하는 게 국룰이죠.

 

5. 비밀번호는 8 자 이상으로 숫자 1자리, 대문자 1개, 소문자 1개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하네요.

 

6. 파이의 소유권을 갖기 위해서는 실명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KYC인증을 통과하려면 실명을 사용해야겠죠.

 

여기서 실명을 한글로 해야 할지, 영어로 해야할지 한참 고민을 했는데, 특별한 언급이 없어서 저는 한글로 입력을 하였습니다.

 

 

7. 실명 입력 후에 사람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그림 찾기가 나오네요. 

 

파이코인 회원가입을 사람이 아닌 봇이 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단계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전 사람이니까 바로 통과죠.

 

 

8. 마지막으로 추천인 입력하는 화면이 있었는데, 캡처를 못했습니다.

 

추천인을 입력하면 파이코인 1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추천인 코드를 찾다가 깜빡하고 화면캡쳐를 못했네요.

 

파이코인 추천인 코드 : cheese120

 

이 글을 읽으면서 파이코인 가입하시는 분은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위의 추천인 코드 cheese120을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넣어야 1 파이코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맨 위에 1.0 파이 받은 게 보이네요.

 

 

9. 번개 모양의 그림을 탭 하여서 채굴을 시작합니다. 

 

매일 번개 모양인 채굴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파이를 봇이 아닌 실제 사람이 채굴함을 증명한다고 하네요.

 

10. 현재 0.02 파이/시간 의 비율로 채굴 중입니다. 

 

계속 채굴을 이어가려면 24시간 후에 돌아와서 채굴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11. 잠깐 시간이 지나가니 파이코인 숫자가 1.00009 파이로 증가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보여주는 숫자가 내가 지금까지 채굴한 파이의 총액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12. Chat 아이콘은 파이 커뮤니티 채팅방입니다.

 

모든 파이오니어가 함께 대화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파이 코어 팀 공지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채팅방에 들어가 보니 한국 커뮤니티도 보이던데, 한국어로 되어 있는 채팅창이 있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13. 파이 네트워크에서 나의 역할은 파이오니어(Pioneer)입니다.

 

Pi Network에 대한 당신의 노력을 보여주고 당신이 봇이 아닌 인간임을 증명하기 위해 24시간마다 체크인을 해서 Pi를 채굴하세요.

 

 

14. 플레이 스토어에서 "Pi Brower"를 설치하였습니다.

 

 

 

 

15. Pi Brower를 실행했더니 파이코인 KYC 인증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맨 아래 KYC.pi 아이콘을 클릭하면 KYC인증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KYC 인증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개인 생각 >

파이코인을 예전부터 들어본 적은 있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신종피라미드 같다고 하거나, 스캠 코인이라고 하는 식의 평가가 많아서 그동안신경을 안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유튜브에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인도해준 영상을 보니 파이코인에 관심이 많아져서 오늘 채굴앱을 설치하고, 첫 번째 채굴을 시도하였습니다.

 

현재 저의 채굴 속도가 0.02/h인데, 채굴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 몇 가지가 있는 것 같아서 좀 더 공부한 후에 채굴 속도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하기로 마음먹고 채굴 앱도 설치하였는데, 열심히 채굴해 보아야겠습니다.

 

보통 채굴이라고 하면 GPU 채굴을 생각하는데, 스마트폰으로 채굴한다는 것이 조금 생소하긴 합니다. 

 

그래서 제가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아무리 가치가 없는 코인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세상의 관심을 받는다면 없던 가치도 생길 것 같은 생각입니다.

 

도지코인이 처음에 밈코인이라고 쓸모없는 코인이라고 했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엄청난 코인이 된 것과 같은 이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 띄운 것처럼 파이코인도 누군가 유명한 사람이 언급해주면 가격이 팍 뜨겠죠?

 

암튼 파이코인의 앞날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저도 채굴하면서 결과를 지켜보겠습니다.

 

 

파이코인 추천인 코드 : cheese1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