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채굴

갈라노드와 이름이 비슷한 가가노드 설치 채굴 - gaganode

by grammer2 2023. 1. 29.
반응형

갈라노드라고 한번쯤 들어보셨을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갈라노드를 예전부터 들어보기는 했는데, 노드를 구입해서 돌려야 한다는데, 노드 가격이 많이 비싸다고 하더군요.

 

하고는 싶었지만 비싸서 못하던 중에, 이름이 비슷한 gaganode(가가노드)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가가노드(gaganode)는 노드를 구입해서 채굴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노드를 돌리면 채굴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가가노드(gaganode)가 시작한지는 얼마 안된것 같아서 아직까지 정보가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우연히 알게되었지만 이름때문인지 웬지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시작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상장은 언제 할지 모르겠지만 컴퓨터만 그냥 켜놓으면 되는거라면 저한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요.

 

어짜피 지금 채굴 빙하기라서 저의 개인 채굴장은 놀고 있거든요. 임시 폐업상태 입니다. ㅠ

 

가가노드의 특징중에서 눈에 띄는 점은 웬만한 전자기기에는 모두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가가노드를 설치할 수 있는 장비에 "Raspberry Pi, Android phone, Arm SBC, TV Box, Xbox, Playstation and other electronic devices"라고 나와있습니다.

 

정말로 집에서 놀고 있는 웬만한 전자제품에 설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는 치아코인 돌리고 있는 컴퓨터에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해보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해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현재 하드디스크 6개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C 드라이브에 설치할건데, 현재 92.8GB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설치 완료한 후에 얼마나 저장공간을 차지하는지도 계산해 볼수 있겠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의 하드디스크 모습인데 변화가 없네요.

 

설치 용량이 매우 적은것 같습니다.

 

설치도 간편하고 금방되는것 같아서 쉽게 할수 있다는 점이 편해서 좋네요.

 

가가노드 실행하는 방법

1. 가가노드 홈페이지에서 Start Mining을 클릭

 

gaganode Start Mining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처음이신 분은 "Create an account"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gaganode login

 

2. 회원 가입

gaganode register

회원 가입은 이메일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이메일 인증하고 가입하면 되는데, 저는 "Captcha" 부분에서 조금 버벅거렸습니다.

 

저는 캡챠를 그대로 입력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숫자를 계산을 해서 정답을 적어야 되는 것이였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캡챠 통과 못하시는 분 계신까요?

 

저만 못한거겠죠?..ㅎ

 

3. Install & Run

gaganode install & run

설치하고 노드 실행하는 방법은 위의 순서대로 하면 되는데, 설치하기 전에 먼저 "Windows PowerShell"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Windows PowerShell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Windows PowerShell"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면 됩니다.

 

PowerShell

위와 같이 나왔을때 순서대로 1번부터 5번까지 차례대로 실행시켜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download & install
  2. start service
  3. check app status
  4. set token
  5. restart app

친절하게도 명령어 왼쪽 옆에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명령어들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복사한 명령어를 파워쉘에 붙여넣기 하여 실행시키면 금방 설치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특별한 에러없이 한번에 설치 성공하였습니다.

 

4. 노드 설치 확인

노드 탭을 클릭하면 노드가 정상적으로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노드가 아니고 대표사진을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것이지만 직접 설치해 보시면 IP주소도 나오고, Location에는 "KR | Korea, Republic of" 라고 나오네요.

 

 

gaganode Nodes

 

< 개인 생각 >

추천 코드 : uybhxhlhbhhrafz

 

초대 링크 : https://dashboard.gaganode.com/register?referral_code=uybhxhlhbhhrafz 

 

Gaga Node

 

dashboard.gaganode.com

회원 가입하실 때 위의 추천코드를 입력하시거나, 초대링크로 가입을 하시면 프로모션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시작해보니 우선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하드디스크 저장공간은 설치 전과 똑같이 나올 정도로 매우 작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만 켜놓으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점도 없고, 보급형 컴퓨터로도 노드채굴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의 컴퓨터 스펙은 CPU 4코어 4쓰레드, 램 8기가, 256GB SSD 입니다.

 

지금까지 보급형 컴퓨터로도 노드 채굴을 할수 있는 가가노드 코인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gaganode

 

 

 

반응형

댓글